정보마당/요리 & 먹방

계란요리, 후라이팬 떠먹는 에그 피자 만들기.

청갤 2019. 10. 3. 09:46
반응형

 

저녁을 먹지 않을 수 없으니 아주 간단하게라도 먹으려고 하는데요. 계란을 무지 사랑하는 사람이라 항상 계란이 없을수 없어요. 달걀로 떠먹는 피자를 만들수 있길래 한번 만들어 봤어요. ^^

 

 

집에 있는 최소한의 재료로 만들었습니다. 얼마전에 계란빵 만들고 남았던 모짜렐라 치즈 ㅋㅋㅋㅋ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수 있는 요리를 찾고 있어요. 일부러 구매를 해서 요리는 하는 건 진짜~~~ 궁금한 요리들만 현재 양파도 쌓여 있으니 다음엔 양파요리를 해먹 예정~ ㅋㅋㅋ

 

 

 

스팸과 대추토마토는 먹기 좋게 잘라주면 되지요. 토마토가 싸고 용량이 많아서 언능 해치워야 해요. 수분이 말라가고 있거든요. 그럴땐 요리를 해서 먹으면 되더라고요. ㅎㅎ

 

 

 

집에 있는 대용량 올리브오일을 크게 한 숟가락 넣어줍니다. 다른 오일은 사지도 않았어요. 저는 무조건 올리브오일을 먹어요. ㅎㅎ 올리브오일이 건강에 좋다고 해서 수시로 먹고 있답니다.

 

 

계란은 2개를 넣고 노른자는 섞어줍니다. 검색을 통해서 알아본 다양한 레시피엔 섞어주라고 하던데 굳이 섞지 않아 될 듯 싶어요. ㅋㅋㅋㅋㅋ 다른 느낌으로 먹고 싶을때.. ^^

 

 

 

노른자를 풀고 소금과 후추 간을 맞추면 되는데요. 저는 굵은입자로 나오는 후추를 넣었어요. 뭔가 넣었다는 느낌이 들죠?? ㅎㅎㅎㅎ 노른자가 다 익기전에 다른 재료들도 넣었습니다.

 

 

 

 

 

손바닥 크기의 후라이팬이랍니다. 토마토가 큰게 아니죵. ㅋㅋㅋ 간을 하고 토마토와 스팸을 넣고 모짜렐라 치즈를 넣고 치즈가 녹을때까지 익혀줍니다.

 

 

 

피자 치즈가 녹을 수 있도록 뚜껑을 덮어야 하는데 저 후라이팬의 뚜껑이 없어서 집에 있는 냄비를 엎어서 뚜껑 대용으로 사용했어요. 은은한 불에서 치즈가 녹을때까지만 기다려주면 된다지욤. ㅎㅎ

 

 

 

 

 

토마토가 익을수록 신맛과 단맛이 함께 나와서 너무 맛있었는데요. 거기에 스팸의 짠맛이 적절하게 어울렸어요. 스팸이 꺼려진다면 베이컨이나 페페로니를 넣어서 만들어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정말 추천해드리고 싶답니다. 너무 맛있거든요.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