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요리 & 먹방

미니 밤호박 요리, 단짠단짠 느끼는 에그슬럿 만들기.

청갤 2019. 10. 8. 01:13
반응형

 

우연히 알게된 미니밤호박을 4kg 사서 전자렌지에 익혀서만 먹고 있었죠. 한번은 죽을 끓여 먹은 적이 있었는데 죽은 제 스타일이 아니더라고요.

 

호박죽을 싫어하시는 않는데 직접 만든게 맛이 없었을 것 같아요. ㅎ 그래서 호박요리를 찾아보다 에그슬럿이라는게 있어서 한번 만들어 봤어요~

 

 

푹익은 밤호박에 계란, 치즈, 양파 그리고 스팸이 너무 조화로워요. 한마디로 맛있다는 거죠?? ㅎㅎ 모르고 보면 저것이 무엇을꼬??  ㅎㅎㅎㅎ 알고 봐도 모르겠는데 말이죠. ㅎㅎㅎㅎ

 

 

 

밤호박의 껍질에 좋은 성분이 더 많다고 해서 껍질까지 먹으려고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식감이 좋지는 않으나 심하게 딱딱한 건 아니더라고요.

 

 

 

 

처음에 위에만 뚫어서 넣을까 싶었는데 칼로 도려내기에 너무 위험할 것 같아요. 아주 간단하게 윗부분만 살짝 잘라줍니다.

 

 

 

내부에 있는 씨는 숟가락으로 깔끔하게 긁어냈어요. 내부에 계란, 치즈, 양파, 스팸을 넣을 계획이지욤. ㅎㅎ

 

 

 

양파는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미니 밤호박에 들어갈 정도의 크기로 잘라주면 되더라고요. 생양파를 넣어도 되지만 양파를 카라멜라이징으로 만들어서 넣어서 맛있을 것 같아요.

 

 

 

 

 

스팸은 어딜 넣어도 맛있어요. 단독으로 구워 먹기만 해도 맛있지요. 너무 좋아하면 안되는데 요즘은 뭘 만들때마다 매번 들어가네요. ㅎㅎ 추석선물때 받아 집에 많이 있거든요. 암튼!! 스팸도 먹기 좋게 호박안에 쉽게 넣을수 있는 크기로 잘라주면 되지욤.

 

 

 

바닥에 치즈를 먼저 깔고 그 위에 계란을 깨서 넣어줍니다.

 

 

 

 

 

계란 위에 양파와 스팸을 넣고 마지막으로 피자치즈를 듬뿍 올려주면 됩니다. 저는 처음에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밤호박을 익히려고 치즈까지 넣고 200도에서 15분 저도 돌렸는데요.

 

 

 

치즈의 색감이 너무 이쁘게 녹아서 한껏 기대를 했는데 밤호박만 익지를 않았더라고요. 그래서 전자렌지에 넣고 4분 정도 돌려주었습니다. ㅜ.ㅜ

 

 

 

푹익은 밤호박은 치즈란 곁들여 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계란보다는 치즈!! 그리고 스팸과 양파는 느끼함은 살짝 죽여주고 아삭함과 적당한 짠맛을 느낄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밤호박이 단맛이 좋아 매운요리랑 함께 먹어도 좋을 것 같고 간장소스에도 어울릴 것 같아서 함께 요리를 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 밤호박 에그슬럿은 꼭 한번 먹어보시고 밤호박은 꼭 전자렌지에 익히시길~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