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콩의 효능과 콩샐러드 만들기.

청갤 2019. 1. 21. 21:41
반응형

콩은 최고의 신데렐라 작물이며 주목받는 밀레니엄 식품이죠. 얼마전에 샐러드 제품을 시켜서 먹었는데 그 안에 다양하게 들어있던 콩들이 너무 맛있어서 묻고 따지지 않고 오색콩을 바로 구매했지요. ㅎㅎ

 

 

슈퍼푸드로 각광받는 흰강낭콩 & 병아리콩 그리고 강낭콩, 완두콩 등 백미와 함께 밥을 지어서 먹으면 풍부한 영양을 한꺼번에 드실수 있습니다~~ 라고 나왔지만 밥엔 넣지 않았죠?? ㅎㅎ

 

 

깨끗히 씻은 후4~6시간 정도 물에 불리고 용도에 맞게 사용하십니다.

 

 

콩의 효능을 살펴보면 밭에서 나는 쇠고기가 불리기도 합니다. 고단백질의 영양과 활용도가 높아 활용도가 높고 항암 효과가 널리 알려져 있는 식품이죠. 콜레스테롤을 낮우고 중성지방을 낮추며 동맥경화를 예방합니다. 건강 효과에는 체중감량, 골밀도 증강, 유방암 발병률을 감소시키고 콩을 많이 먹으면 치매를 방지하고 머리가 좋아진다고 해요.

 

콩 속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은 콜라겐의 대사를 활성화하여 기미나 주름에 효과를 발휘하는 성분인데 이 작용을 활성화시켜 피부를 아름답고 건강하게 유지시킨다. 하지만 천연으로 존재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폐경기 이후 여성의 각종 증후군을 완시켜주고 전립산암, 난소암, 대장암에 대한 강력한 예방효과가 있다고 한다.

 

 

6시간까지는 기다리지 못하고 3시간만 기다렸다가 물에 끓이려고 했는데 검은콩물이 다 빠지면서 흰콩도 검은콩이 되어버렸다죠?? ㅎㅎㅎㅎㅎ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니 10분간 끓이다가 불을 꺼야 하는 느낌이 든다고 써 있었지만... 처음 콩을 삶아보니 어느 정도 삶아야 하는지에 대한 센스 따윈 제게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하나씩 꺼내먹으면서 끓이다 보니 30분은 끓은 듯  ㅠ.ㅠ

 

 

일부만 먹고 냉장고에 집어 넣었고 다음날 평소에 먹던 도시락샐러드에 뿌려서 먹는 후렌치 발사믹소스 콩에 뿌려서 먹어봅니다. 뭐든 첨가하지 않는 것보다는 낫지 않을까 싶어서.. ㅎㅎ

 

 

 

 

 

참깨소스를 뿌려서 먹어도 맛있겠다는 생각을 해봤는데요. 샹큼한 맛이 느껴지는 소스들도 나쁘지 않을 듯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유자소스를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ㅎㅎ

 

 

시큼한 맛을 좋아해서 저는 상당히 만족스러웠어요. 집에 발사믹 식초가 있는데요. 그걸 뿌려서 먹어도 맛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른 재료 섞지 않고 발사믹식초만 먹는걸 좋아해요. 특이 식성... ㅎㅎㅎㅎㅎㅎㅎㅎㅎ

 

 

 

냉동실에 있던 큐브 닭가슴살,  그리고 냉동샐러드 저는 이거 맛있더라고요. 여기엔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고 그냥 먹었습니다. ㅎㅎ 위에 삶아두었던 콩을 조금 더 첨가해서 먹었구요.

 

 

 

이미 삶아놓았던 콩이 너무 남아서 밥을 할 때 다 넣어버렸어요. ㅎㅎㅎ 익은 정도는 그 한계를 넘었고 으깨져버린 콩들!! 하지만 저는 포실포실한 느낌이 좋아서 더 만족스러웠어요. 딱딱한 콩보다 으스러지는 식감을 좋아하거든요. 지금 생각해보면 1가지만 사서 먹어보고 나만의 콩을 선택할 걸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현재 남아있는 콩들은 콩국수를 만들어보려고요. 잘 만드냐구요?? 아니요!! 못하니까 한번 해보고 하다보면 잘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다음엔 콩국수를 만들어서 다시 포스팅할께요~ ^^ 언제~~~??  ㅎㅎㅎ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