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요리 & 먹방

중국당면 요리, 짜장라볶이소스넣어 만들기.

청갤 2019. 1. 10. 00:07
반응형

예전과 다르게 당면도 종류가 많죠. 굵기도 다르고 예전에 찜닭에 들어있는 납작당면이 너무 맛있어 일부러 사서 먹었는데요. 그보다 더 넓은 납작당면을 보고 뭔가 싶어 찾아봤더니 중국당면이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사버렸답니다.

 

 

 

 

살짝 알아보았을 때 6시간 이상 불려야 한다고 하던데 저는 3시간만 불리고 시작했어요. 그 이상 넘겨버리면 새벽 1시이후에 먹을수 있게 되니...

 

 

시중에 파는 짜장떡볶이의 소스를 쓰기로 했습니다. 직접 만들어 먹으면 시간이 오래 걸리고?? 맛을 보장할 수 없거든요. ㅋㅋㅋ 요리쪽으로 나는 나를 믿지 못한다~ 크큭 >.<

 

 

 

 

물이 팔팔 끓기 시작할 때 당면을 넣었습니다. 넣고 10분을 끓였습니다. ㅎㅎ

 

 

 

 

 

물에 6시간 이상 불리지 않아서 그런가 빨리 익지를 않더라고요. 역시 뭐든 시키는대로 해야하지요.

 

 

 

 

물 400ml에 건데기스프랑 소스랑 넣고 끓여주세요. 살짝 끓기 시작하면 당면을 넣고 당면이 익을때까지 끓이기.

 

 

 

엄청 매운 청양고추가루를 넣고 당면에 베이도록 끓여주었는데요. 짜장소스 끓기 시작하고 10분 정도 끓인 것 같아요.

 

 

짜장소스 완벽하게 베이고 매콤한 맛도 제대로 베였습니다. 고추가루를 넣었더니 사천짜장맛이 확실하게 느껴지더라고요.

 

 

길다란 당면을 3등분으로 잘라서 끓였는데요. 일부분 덜 익었던 부분도 있었지만 먹지 못할 정도는 아니었어요. 물에 불려지지 않았던 부분이 있었던 것 같아요.

 

당면의 식감을 설명하자면 시중에 파는 감자수제비 식감 아시나요?? 그런 미친듯이 쫄깃한 식감이더라고요. 와~ 이걸 왜 엽기떡볶이랑 먹어야 하는지 이제야 이해가 되었습니다. ㅎㅎ  다음엔 꼭~ 먹어보자.

 

 

 

미친 쫄깃함을 느끼고 김말이 안에 당면을 씹었더니 이건 뭐~댕강댕강 짤려지는 느낌이로구나~ 에어프라이에 돌렸는데 덜 익혀진... ㅎㅎㅎㅎ 덜 익혀져도? 국물이 맛있으니 괜찮아~ ㅎㅎㅎ 중국당면 꼭 한번 체험해보세요. 식감 굿~^^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