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코코넛워터 효능과 키위쥬스로 마시기.

청갤 2018. 12. 24. 15:58
반응형

먹방에 관련 프로그램이나 컨텐츠가 넘쳐나니 무의적으로 음식제한을 하지 않고 먹고 있었는데요. 요근래 시간 제한을 두지 않고 야식을 먹었더니 아침에 일어나면 피곤하고속이 더부룩했었죠. 다시 정신차리고 음식 제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알게된 코코넛워터, 맛있다고들 해서 무작정 구매를 했는데... 오자마자 드링드링했는데 맛있는 맛이란 이런건가?? ㅎㅎ

 

 

쿠팡에서 코코씸 제품을 구매했어요. 코코넛워터 100% 인, 탄수화물, 칼슘, 마그네슘, 칼륨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당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330ml 에 52칼로리라고 표기되어 있어요.

 

 

코코넛워너 효능에는 근력운동시 마시면 좋을 듯 싶어요. 근육 강화와 신경을 원할하게 해주는 칼륨이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을 키워 다양한 질병도 예장을 해주며 코코넛에 다량 함유된 로르산은 향균, 항바이러스, 항박테리아에 효과가 있어 감염 및 HIV 질병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또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과 각종 노폐물 배출을 하기에 염분제거에 탁월하고 염분으로 인한 부종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은... ㅎㅎ 숙취효과에 좋다고 해요. 전해질 농도가 혈약과 비슷해 몸속 과음후 마시게 되면 빠르게 흡수된다고 합니다.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천연 스포츠음료이며 칼로리가 낮아 각종 전해질과 미네랄을 공급하는 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숙취가 심할 때 파워에이드를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던데.. 알코올을 희석하고 더 빨리 배출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해요. 이온음료와 함께 술을 마시면 더 취한다는 것은 잘못된 정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코코넛워터를 마셔야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

 

 

코코넛워터의 맛은?? 아~~~ 어..... 음... 비슷한 맛을 느껴본 적은 없었어요. 이온음료의 밍밍한 맛과 비슷하지만 달라요. 설명을 하자면 돼지감자, 야콘, 콜라비를 착즙한 맛?  제가 이 세가지를 다 먹어봤는데 다 똑같지는 않지만 비슷한 맛을 가졌거든요.

 

 

 

 

 

콜라비는 약간에 아린맛이 있으니 그 맛만 빼면 된답니다. 코코넛워터는 단맛을 느낄수는 있지만 과일을 착즙한 달달한 맛이 아니고 야채에서 미묘하게 느껴지는 단맛이 느껴져요. 아~ 더 헷갈리실까?

 

 

 

 

집에 골드키위가 있어서 함께 갈아서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골드키위는 신맛보다 단맛이 강해서 자주 먹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코코넛워터와 갈아서 마실땐 그린키위를 갈아서 마시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실 골드키위가 방치되어 있던거라 갈아서 마신건데 맛있네요. 중간에 톡톡 터지는 씨앗도 아주 재미있어요. 예전에 이소라가 마시던 쥬스에도 키위가 들어갔다고 하던데 다음엔 바나나와 케일 그리고 그린키위를 준비해서 마셔봐야겠네요. 코코넛워터도 계속 마시보면 익숙해져서 맛있더라고요. 3번 정도는 시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부작용으로 과다하게 마시는 경우 예상되는 혈중의 과다한 포타슘(칼륨) 농도, 즉 고칼륨혈증이 우려된다고 말합니다. 급성 신부전증, 심장 부정맥 등 이와 관련된 질병이 있거나 약하신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죠. 수 리터의 코코넛 워터를 마신후 나타나는 고칼륨혈증과 의식의 소실은, 격렬한 신체적인 활동우에는 피해야 하는데요. 가공하지 않은 코코넛 워터의 100ml당 포타슘 함량은 일일권장량의 2~7% 정도로 그다지 대단할 게 없다고 하네요. -출처 위키백과- 수 리터의 기간이 확실하게 나오지 않아 조금 아쉽긴 하네요. 

 

코코넛워터의 특별한 효능엔 과학적은 기반이 없다고 말하니 효능만을 위해 마시는 거라면 한번 더 생각을 해봐야겠네요.

나는 플라시보효과를 발휘해볼까 합니다. ㅎㅎㅎ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