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요리 & 먹방

묵호항 제철 총알오징어찜 먹기.

청갤 2018. 12. 14. 00:02
반응형

네이버 쇼핑에서 웹서핑하다 우연히 알게된 총알오징어, 오징어찜도 엄청 좋아하고 지난달?? 갑오징어 통찜도 맛있게 먹었는데요. 총알오징어는 내장이 약간 쌉싸리한 맛이 난다고 해서 궁금해서 먹고 싶었거든요. 직배송으로 시켰죠.

 

 

지난번에 먹은 갑오징어는 제가 잡은건 아니고 우리집 고객님께서 잡아오셨죠? ㅎㅎ 지금까지 먹었던 쫄깃함은 제대로된 쫄깃함이 아니었어요. 태어나서 처음 먹어봤으니.. 내장의 맛이 갑각류와 비슷했어요. 제가 내장을 완전 좋아하는데 싸게 먹으려면 오징어과 애들을 먹어야겠던걸요?? ㅎㅎ 아~ 삼천포로!! ㅎㅎ

 

 

 

전날 오전에 시켜서 다음날 오전에 받았습니다. 배송 받고 바로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서 찜통에 넣어 찌면 되는데요.

오징어찜을 할 때 주의사항!! 물과 찜기의 높이가 높은걸로 사용해주셔야 해요. 오징어를 겹쳐서 놓으셔도 안되구요. 찜통이 낮아서 내장 다 빠진다고 말했는데 괜찮다고 하시곤 물이 범람해서 내장이 다 빠져버렸죠. 찜이 아니라 데친거임.

아~ 너무 속상했음.

 

 

물이 오징어 위까지 끓어오르는거 보이시죠?? 저 상태로는 내장 다 빠져버리죠. 울집 어르신 고객님께 몇번을 말씀드렸지만 소용없음. ㅜ.ㅜ 내장이 다 빠진걸 확인하고 아!! 그렇구만~  ㅠ.ㅠ

 

 

 

 

색상도 참 맛없이 나왔음. 비주얼이 영~ 아니올시다. 친척분들께서 먹어보시곤 이게 뭐냐고 신기하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총알오징어라고 말씀드리니 전혀 모르심. 뭐~ 나도 검색으로 알았으니 호래기는 알고 있었는데 처음엔 똑같은 걸로 생각했는데 누군 아니라고 말하고 현재 정확하게는 알지 못합니다.

 

 

 

 

 

오징어 효능엔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고 셀레늄이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면역기능 강화를 해준다고 해요. DNA 보호와 세포기능 활성화를 통해 노화도 막아준다고 합니다. 특히 기억력 및 학습 능력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뇌 관련 질환을 막아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오호~ 자주 먹어야 할 것 같아요. ㅎㅎ

 

 

보내온 것들 중 딱 1개가 손바닥보다 큰게 있었는데요. 내장도 엄청나고 뚜께도 있어 너무 쫄깃했어요. 이걸 먹어보곤 아~ 이제는 작은거 말고 큰걸 먹어야 하는구나. 역시 내장은 너무 맛있어요. ㅎㅎ

 

 

 

 

 

2키로 구매를 했어요. 그래서 한번 더 쪄서 먹어봅니다. 이번에는 찜기를 더 위로 해놓고, 찜기 자체 영~ 아니올시다. 우리집에 있는 찜기였다면 제대로된 찜이 완성되었을텐데 말이죠. 울집 어르신 고객님 외엔 다 맛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도 맛있었고요.

 

손가락만한 오징어들을 약간 쌉사리한 내장맛이 느껴졌지만 큰 오징어들은 고소한 맛이 엄청나더라고요. 친척들이 하는 말이 덜 자라서 먹으면 안되는거 파는거 아니냐고 말씀하시던데 ㅠㅠ 아니라고 말씀드렸지만 현재 명확하게 모르겠어요. 저도 처음 먹어봐서 말이죠. 저는 맛있게 먹었는데요. 역시 내장은 큰 오징어 내장이 더 맛있더라고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