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말하기

영화 범죄도시 마동석, 윤계상 그리고 진선규와 김상규 약간의 후기.

청갤 2017. 10. 25. 23:48
반응형

 

 

 

요즘 상영중인 영화 순위에 범죄도시가 1위였어요. 관객수 70만이 넘었습니다. 지인들도 이미 보고 나서 하나같이 재미있다면서 꼭 보길 권유하더라고요. 그리하여 지난 주에 보고 왔는데요. 기대 이상의 기쁨을 앉겨 주었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으로 제 느낌만을 말한다면..

 

 

 

 

 

 

 

마석도역을 맡은 마동석씨의 극중 캐릭터는 이미 기존에 있는 형사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배우의 연기력과 본인만의 매력으로 지루하지 않고 영화후반부까지 몰입이 가능했었던 점이 좋았고 인상 깊었어요. 다크한 스토리의 영화임에도 예상치 못한 멘트들이 나와서 저를 포함한 관객들의 웃음 포인트를 제대로 잡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최귀화씨와의 케미는 완전 귀요미~♥

 

 

 

 

 

 

 

장첸역의 윤계상씨는 행동이나 말투의 연구를 많이 하셨더라고요. 아주 살짝 부족하지 않았나 싶었지만 지금까지 봤던 영화 나 드라마의 연기 중 제일 인상 깊었고 정말 배우가 맞구나~ 싶었던 부분이 확실하게 느꼈던 장면들이 많았답니다.

 

지금도 기억에 생생했던 장면은 독사역을 맡은 허성태를 만나고 대화가 통하지 않자 독사의 부하들이 보는데 도끼로 찍어서 살해를 해요. 순식간에 벌어진 일이라 저도 정신을 차렸을땐.. '뭐지? 저렇게 허무하게 죽나~?'

 

 

 

 

 

 

또, 독사를 죽이고 나서 장이수역을 맡은 박지환씨에게 찾아가죠. 너의 구역 중 일부구역을 받치라고 말이죠. 참~ 뻔뻔하게 들어가서 대차게 본인이 원하는 목적을 이루면서 세력을 넓히게 됩니다.

두번째 광기를 봤는데 살벌했어요. 장첸 모르게 뒤에서 수작부리다 걸려서 장이수 어머님 생신잔치에서 보이는 사람 다 살해를 해버리는데요. 그땐 진짜 무서웠죠.

 

 

 

 

 

 

지금 한참 윤계상씨 대사를 패러디로 하는데 '전화 아이 받니?'

이게 실제로 들으면 나즈막한 목소리톤에 살기 돋는 표정으로 말하는데요. 말투만 보면 친절한 듯 보이는데 절대 그렇지 않은 문장이더라고요.

 

 

 

 

 

 

저한테 영화에 출연한 배우 중에 누가 제일 기억에 남느냐고 물으면 위성락역에 진선규씨라고 말하겠어요.

캐릭터 연기를 하는걸 보면 연기를 하는게 아니라 본래 그 사람인 것 같은 느낌? ㅎㅎㅎ 지금까지 출현했던 작품들 많지만 이 배우가 그 배우구나? 하는 작품은 없었죠. 얼굴은 분명 알고 있었는데 떠오르지 않았던..

허나 지금은 다르죠.  잔인무도한 캐릭도 없어 그랬나하는 생각도 들고 이 영화를 계기로 관심이 생긴건 확실합니다.

 

2017년 후속작품으로 암수살인에서 조연으로 출연하는데 배우들을 확인해보니 김윤석씨와 주진모씨 그리고 문정희씨가 나오셔서 기대가 되는 작품이 될 것 같습니다.  감옥에 갇힌 살인범이 7건의 살인에 대한 추가범행을 자백하면서 형사와 살인범의 치열한 심리 대결을 하는 영화랍니다. 김윤석씨가 형사는 아니겠죠? 호리호리한 이미지 살인범 이미 많은데 주지훈씨가 설마 살인범일까요? 다양한 기대를 하면서 진선규씨 연기도 또한 기대를 하고 싶네요.

 

 

 

 

 

 

장첸과 부하들. 전략없는 잔인함을 맡은 양태역의 김성태씨입니다. 잔인하면서 약간의 천진난만함이 있어요. 시키는 대로만 하는 것 같지만 의리도 있고 그들의 세계에서 본인만의 책임감을 제대로 보여주는 것 같아요. 연극에서 연기의 내공을 쌓고 영화쪽에서 연기를 시작한 건 얼마되지 않았나 보더라고요. 출연하신 작품이 많지 않았습니다.

실제 셀카사진 및 프로필 사진과 극중 인물이 동일인물이라는 사실에 많이 놀랐던... 피부표현도 까맣고 마른 얼굴이 웃지 않으면 일반적인 느낌과도 조금은 다르게 보이거든요.

 

사건물을 좋아하고 자극적인 부분에 많이 노출이 되었다 보니 극중 배우들 중에서 장첸 일당들이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이 영화로 인해 약간의 부작용이 생겼다면 중국교포에 대한 선입견이 조금 더 짙어졌다고 할까요? 문화적으로 더 크게 와닿는 부분일지 모르나 더 이상 이런 일들이 벌어지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오늘 범죄도시2 제작예정이라는 기사를 보았는데 언제쯤 개봉할지 기대가 됩니다.

 

 

모든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