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요리 & 먹방

태안 안면도 맛집 꽃지꽃게집 게장 - 게국지, 내돈내산

청갤 2023. 5. 12. 19:46
반응형

 

게장도 좋아하고 양념게장도 좋아하고 꽃게로 만드는 요리는 냉동게라도 가리지 않는다. 드라이브도 다녀오고 맛나는 꽃게도 먹기 위해 태안 안면도 맛집이라는 꽃지꽃게집 음식점에 다녀왔다.

 

앞에서 보면 주차장에 차들이 꽉 차 있어서 다른 곳으로 가려고 했는데 정면에서 왼쪽을 보면 건물 뒤쪽에 주차장이 따로 있다.

 

영업은 오전 8시 30분부터 시작한다. 나는 10~ 11시쯤 도착했는데도 내부에 사람이 많았다. 웨이팅이 있으면 가려고 했는데 앉을자리가 있어서 그냥 들어갔다.

 

 

 

 

메뉴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데 게를 좋아한다면 세트메뉴를 시키라고 하셔서 2인세트로 주문했고 탕은 게국지로 선택했다. 태안에 왔으니 게국지는 먹고 가야지~ ^^

 

 

 

 

메뉴를 시키고 기본으로 찬들을 내어 주신다. 개인적으로 멸치볶음이랑 미역무침이 맛있었다. 그래서 다른 반찬은 추가하지 않고 그 2개만 추가했다. 멸치볶음은 한번 더 추가하고 싶었지만 참았다. ㅎ

 

 

 

 

간장게장 + 양념게장 + 새우장

간장, 양념 각각 1마리씩 나왔다. 새우장은 새우 2마리~

 

 

 

 

간장게장은 짜지 않아  맛있다.

양념게장은 맛은 나쁘지 않은데 게껍질이 바스러져서 조금 불편했다. 뭐~ 그래도 다 먹었다. ㅎ 새우장도 맛있게 먹었는데 먹느라 껍질 깐 사진을 찍지 못......... ㅜ.ㅜ

 

 

 

 

제일 기대를 많이 했던 게국지~

내가 알고 있던 게국지, 그 맛이 아니다. 신김치를 넣으셨는지 김치찌개 맛이 났다. 뭐~ 아주 큰 게를 넣어서 꽃게는 맛있게 먹으니 괜찮다. 김치찌개 기준으로 따지면 맛있는 찌개는 맞다.

 

예전에 먹었던 게국지는 신김치를 넣지 않았던데..

어떤 게 제대로 된 게국지의 맛인지 모르겠다. 하지만 내가 생각했던 맛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 아쉬웠다.

 

게는 많이 넣어 주셔서 맛있게 먹었다.

개인적으로 간장게장이 너무 맛있었다. ㅎㅎ

간장게장은 또 먹고 싶은 맛이다.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