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제품&식품리뷰

다이소 레이스끈으로 가디건과 발수건 리폼해보기

청갤 2023. 1. 24. 21:37
반응형

 

다이소에 레이스끈을 봤던 기억이 있어 그 레이스끈으로 가디건 리폼을 하기로 했다. 가디건의 프릴이 심하게 너풀거려 어깨가 너무 넓어 보여서 싫었다. 레이스끈으로 프릴을 재봉틀로 박아 보기로 했다.

 

디자인만 보고 샀던 가디건,

귀여운 스타일이라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 나의 넓은 어깨는 이 가디건을 소화할 수 없었다.

 

 

 

어깨가 솟아 올라서 말이다. ㅎㅎ

만약 작고 아담한 어깨를 가졌다면? 이런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되겠지? 그렇지만 나는 넓고 각진 어깨를 가져서 가디건을 입으면 귀엽기보다는 기괴하게 보였다.

 

그래서 수건을 리폼하기 위해 샀던 레이스끈으로

박음질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나는 깊게 생각하지 않았다.

프릴을 뜯어내고 레이스끈과 함께 박았다. 그랬더니??

 

 

 

어깨는 차분해지긴 했다.

하지만 귀여운 스타일은 없어졌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디건 리폼은 실패로 돌아갔다. ㅠㅠ 차라리 자수를 놓는 것이 더 이쁘지 않았을까 싶다.

 


 

가디건 리폼을 실패하고

발수건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수건에 새겨진 문구들은 다 잘랐다. 그리곤 반으로 잘라서 올이 풀리는 부분은 접어서 박았다. 박기만 해서 올이 풀리지 않는 건 아니니 레이스 끈을 그 위에 올려서 다시 박으려고 했다.

 

처음엔 다림질도 하지 않고 시침핀도 꽂지 않고 했다.

그래서 깔끔하게 완성되지 않았다. 두 번째 시도할 땐 다리미와 시침핀을 꺼내 먼저 다림질을 하고 시침핀을 꽂아 레이스 끈이 움직이지 않게 고정을 했다.

 

 

 

효율성만 따졌더니 이쁘진 않다

하지만 천원짜리 레이스끈으로 발수건과 가디건 리폼을 했으니 그다지 나쁜 건 아닌 것 같다. ㅋㅋㅋㅋ

 

 

https://youtube.com/shorts/zp699xdQz_A?feature=share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