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요리 & 먹방

레몬 먹는법, 아카시아꿀로 수제레몬꿀청 만들기

청갤 2022. 4. 20. 12:40
반응형

신맛을 좋아하는 나는, 식초도 좋아하고 레몬도 좋아하고 신맛이 내는 음식도 좋아한다. 요즘은 레몬에 미쳐서 따뜻한 물 500ml에 레몬 반개를 아주 얇게 썰어 넣고 우린 물을 아침과 저녁에 마신다. 물을 자주 마시지 않지만 레몬물을 즐겨 마시게 되면서 1리터의 물은 마시는 셈이다!! 또는 레몬을 먹는법은??

 

편스토랑 레몬소금장 활용, 감바스처럼 야채볶음..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편스토랑 레몬소금장 활용, 감바스처럼 야채볶음으로

독소배출한다고 레몬물을 마시고 있는데 편스토랑에 심지호 레몬소금장이란 걸 알게 되어 만들어 보기로 했...

blog.naver.com

편스토랑 심지호편에서 레몬으로 소금장을 만드는 방법이 나왔다. 레몬을 좋아하는 나는! 바로 도전을 해봤다. 레몬 2개랑 소금 4큰술을 넣고 일주일 동안 숙성시키고 일주일 되는 날 갈아서 냉장고에 보관했다. 그리곤 올리브 오일에 야채랑 볶아서 먹었는데 아주 맛있었다~!! 상큼한 향에 소금보다 덜 짠맛이 마음에 들었다. 생선구이를 할 때도 다른 양념과 레몬소금장을 넣어서 먹었더니 더 맛있었다. 

 

레몬의 효능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 이 성분은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 작용을 억제하고 손상된 피부를 개선, 노화를 늦추는 작용을 하며 주름을 억제하는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준다. 또, 폐의 염증을 억제하며 천식 증상을 완화하는 도움을 주고 레몬은 이뇨 작용 등 여러 작용으로 몸속 독소 배출을 돕고 노폐물 배출로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준다.

 

아카시아꿀 효능에는 철분 함량이 높아 빈혈을 예방해준다. 레몬은 철분 공급을 원활하게 도와준다고 하니 함께 먹으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아카시아 꿀에는 '아브시스산' 성분이 다른 꿀보다 많고 이 성분은 헬리코박터균을 제거해 위의 좋은 작용을 한다. 피부에도 좋고 나트륨 배출도 도와준다. 폐기능을 향상시키고 손발을 따듯하게 해 주며, 혈관 속 콜레스테롤 제거에 도움을 준다. 또 숙취해소에도 좋다.

 

 

1차로 과일 전용 세제를 물에 풀어서 박박 문지르며 세척했고 2차로 베이킹소다를 풀어서 다시 한번 꼼꼼하게 닦았다. 레몬 겉에 묻어있는 농약 또는 기름을 닦아내는 것~!!

 

 

팔팔 끓인 물에 잠시 담가 세척을 마무리한다.

 

 

레몬은 슬라이스로 썰어 씨앗을 제거해야 하는데, 씨앗을 빼지 않으면 쓴맛이 있다.

 

 

병은 500ml로 레몬은 3개, 꿀은 300ml 정도 들어갔다.

 

 

실온에서 하루 보관하고 냉장고에서 3일 정도 숙성 후에 사용하면 된다.

 

 

나는 레몬에이드로 만들어 먹기도 하고, 레몬차로 만들어 먹기도 한다. 또 닭가슴살을 구워 먹을 때 그 위에 뿌려서 먹기도 한다. 다음에 레몬청을 만들 땐 레몬을 아주 얇게 썰어서 만들어 봐야겠다. 예전에는 음료수를 배달어플로 시켜서 먹었는데 이제는 집에서 직접 만들어 마시고 있다. 아주 좋은 자세야~!!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