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임산부라면 먹어야할 건강식품 엽산에 대해 알아볼까요?

청갤 2016. 9. 21. 22:04
반응형


저는 갑상선에 문제가 있어

전체절재후 갑상선 전체를 드러냈어요.

그래서 3개월에 한번씩 피검사를 하고

그 검사결과로 갑상선약의 갯수를 정합니다.


임신을 했을거라는 예감만을 가진체

기존에 다니던 갑상선전문병원에 들려

갑상선 수치검사와 임신 확인을 위한

피검사를 같이 했어요.


한 병원에 부인과와 외과가 같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부인과검사를 할때

갑상선도 피검사도 해야한다고 말을 하니

센스있게 두 검사 가능하게 뽑아주셔서

2번 뽑지 않았어요.


갑상선검사를 위해

의사선생님과의 면담에서

임신을 한 것 같다고 말씀을 드리니

엽산을 꼭 섭취해야 한다고

말씀을 해주셨어요.


저의 경우 약국에서 구입을 했지만

임신 확인이 가능하신 경우

보건소에서 무료로 준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은 검색해보신 후 받아오세요~^^



엽산의 효능은??

비타민 B군에 속하는 수용성 비타민이랍니다.

아미노산과 핵산의 합성에 필수적인 영양소이며

특히 유전자를 만드는 DNA 복제에 관여하며

세포분열과 성장에 중요하다고 해요.


혈류가 잘 통하도록 혈관을 이완시키는 효과를 내며

고혈압 위험을 낮추는데도 기여를 해요.

남편이 고혈압인데 같이 섭취해야 할까봐요.


엽산의 결핍은 빈혈을 초래하고

태아의 조산, 사산, 저체중아 출살, 기형아 출산 등


임신 결과에 나쁜 영향을 미쳐

산부인과 의사들은

임산부에게 엽산 보충제를 처방하는거라고 해요.


우리나라의 경우 권장섭취량은 400

임신을 한 경우는 800를 섭취해야 하며

임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3개월전부터 최소 임신 13주까지 먹어야 한다고 해요.


임신이란게 우리 마음대로 않으니?

결혼을 하고 아이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400는 바로 섭취해야 하는거 아닐까 싶네요.



특히 엽산은 임신 한 달 이내에

태아의 뇌신경과 척추신경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식품 속 엽산은 조리 중 대부분 파괴되므로

엽산이 결핍된 상태에서 임신할 가능성이 높다고..


저의 경우도 일단은

무계획인 상태에서 임신 확인을 해서

엽산의 결핍의 문제가 되지 않을까 해요.






간단한 검사로 5주라고 말씀을 해주셨지만

아기집이 생기지 않아서 알 수 없다고

병원에선 5주라고 했는데

5주라 아기집이 확인할수 없다고

그런데 다른 정보에 의하면 5주경에는

아기집이 생겨 확인 가능하다고..


누구 말을 믿어야 하는지..

피검사로만 말씀해주신거라

다음주쯤 병원에 가서 확인을 해봐야겠네요.



섭취방법으로는

식사 중간 혹은 식사 직후

1일 1회 1정을 섭취라고 써있죠?


공복에 먹어야 흡수율이 좋다는 말이 있어서

저도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먹었는데요.


사람마다 방법을 다르게 해야 할듯..

공복에 먹었더니

속이 니글거려서 힘들었습니다.


내일은 식사직후에 먹으려구요.



솔가 엽산 800

60정으로 2개월


오늘 알아보니 종류가 많더라구요.

단독 엽산은 식전, 식후 상관이 없지만

멀티형의 경우는 식후에 섭취해야 한다고 해요.



크지 않은 알약으로

삼키기엔 아주 좋아요.

향이 조금 싫지만

아주 잠깐이니까 괜찮습니다.




골드키위에도 엽산이 들어 있다고 하네요.

기준은 100g


한개 30이면 하루에 몇개를 먹어야 하죠? ㅎ

요즘 골드 키위에 꽂혀 먹고 있는데

영양성분을 검색했더니 저렇게 나오네요.


요즘 생긴 버릇이 뭐든 먹으면

영양성분을 검색해보고

먹고 있어요. 혹시나? 싶어서..ㅋㅋ


엄마란 정말 쉽지 않네요. 그쵸?

매일 매일 공부하면서

태어날 아이를 기다려 봐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