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제품&식품리뷰

팔당 매운오징어, 야채넣고 오징어삼겹살볶음으로

청갤 2022. 6. 30. 14:55
반응형

 

우리집 팔당닭발의 매운오징어를 구매했다.

조리시간 5분, 매운맛 5단계(?) 내가 감당할 수 있을까? ㅎㅎ 일단은 줄 서서 먹는 집이라고 하니 궁금해서 구매했다.

 

원조 우리집 팔당닭발 매운오징어~

남양주에서 줄 서서 먹는 매운맛의 지존!!

 

맛집 키트라고 해서 구매해서 먹었는데

어제 우연히 우리 동네에서 팔당 닭발 체인점이 있는 걸 봤다. 내가 감당할 맛이라면 지인들과 방문해봐야 할 듯!!

 

 

 

우리집 팔당 오징어 해동 & 조리방법

 

꽁꽁언 오징어를 냉장 해동이나 흐르는 물에 해동!!

01 물 50ml와 소스를 중불에서 끓인다.

02 오징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익힌 뒤 맛있게 먹는다.

 

 

 

제품엔 오징어와 매운오징어소스만 들어 있다. 나는 냉장고에 있는 양파와 고추를 썰었고 삼겹살도 있어 함께 볶아 먹기 위해 준비했다.

 

 

 

냉동된 제품인데 오징어가 싱싱해서 놀랐다.

몸통은 크게 잘랐고 다리는 이등분을 하고 2개씩 잘랐다.

 

 

 

물을 넣고 매운오징어소스는 넣는 순간, 기침이 미친 듯이...

와~ 이거 진짜 매울 것 같다. 먹지도 않았는데 느껴졌다. ㅎㅎ

 

 

 

준비한 야채들과 대패삼겹살을 넣고 섞어준 뒤 오징어도 바로 넣었다.

 

 

 

오징어소스 국물이 많아 국수를 말아먹기 위해 소면도 삶았다.

 

 

 

대패삼겹살이 다 익었을 때 그릇에 담았다.

 

 

 

먼저 오징어를 먹었다.

먹는 순간.... 맵다!! 아주 맵다 ㅠㅠ

 

고추를 넣었는데 그게 청양고추였다고 한다. 청양고추를 넣어 매웠을까? 아니면 매운오징어소스가 매웠을까? ㅋㅋ 고추를 괜히 넣었다고 생각했다. 소면을 비벼서 먹으면 덜 매울 것 같아서 소면 위에 국물을 조금만 올려서 먹었는데도 매웠다.

 

와~~~~ 매운맛 5단계는 진짜 맵다.

나는 오징어 조금, 대패삼겹살 조금, 소면 조금 비벼먹고 더 이상 먹을 수 없었다. 양념이 맛있긴 한데 너무 매워서 더 이상 먹지 못했다. 나만 먹지 못한 것이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