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치즈의 효능과 고다, 체다, 까망베르 슬라이스 먹어보기.

청갤 2018. 7. 25. 20:13
반응형

 

요즘 날이 덥다보니 입맛이 없어 저녁은 간단히 먹고 있는데요. 간단히 먹는 것중 하나~ 치즈에 빠져 있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입맛이 다양하게 변하고 있네요. 치즈의 효능을 찾아보다가 '인간이 신에게 받은 최고의 식품'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영양이 풍부한데요. 칼슘, 미네랄 비타민, 단백질 등 대부분의 영양소가 듬뿍 들어 있어서 꼭 섭취해야 할 식재료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요즘 근력운동을 시작해서 고기를 제외한 단백질 성분이 들어간 식품에 대한 광적으로 집착으로 알아낸 사실은??  근육, 피부, 모발 등 우리 몸의 중요한 구성성분, 단백질이 소화 흡수되기 좋은 상태로 들어 있고 칼슘이 많아 건조한 피부와 여드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요즘은 슬라이즈 치즈를 종류별로 구입해서 어떤맛이 나는지 체험해보고 있...ㅋㅋ

 

 

치즈엔 칼슘이 많아 많이 먹을 경우엔 칼슘과다로 신장에 좋지 않을수도 있다? 또는 나에게 필요한 양만큼만 흡수하고 나머진 배출된다??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식품으로 칼슘섭취는 비교적 안전하다!! 아~ 적당히 먹는 것이 최선이듯 해요.

 

처음에는 저염치즈를 구입해서 먹었는데 구입했던날 앉은 자리에서 10장을 다 먹어버렸어요. 우리나라 성인의 1일 칼슘 권장량은 700mg, 50세이상 여성은 800mg, 청소년기 남성 1000mg, 여성은 900mg이라고 하는데요. 치즈 1장당 450mg~ 600mg이상의 칼슘이 들어가....네요?  헉~ ㅎㅎ 맛있다고 많이 먹으면 안되겠데요?? ㅎㅎ

 

[천기누설] 칼슘 상식으로 아무리 섭취해도 해가 없고 모자라면 뼈가 녹아 나와 골다공증이 된다고 합니다. 임신합병증, 노인성 치매, 두통, 고협압, 동맥경화의 증상은 칼슘부족으로 오는 증상이며 또, 암에 걸리기 쉽다고 합니다. 칼슘은 세포를 젊게 하고 세포는 칼슘없이는 살 수 없다고 합니다. 불로장생, 회춘의 꿈을 꾸고 계신다면 칼슘을 드시라고.. 나옴.

 

 

서울우유 고다치즈(Original Gouda Balance) : 지금까지 먹었던 치즈 중에 짠맛이 제일 강했던 것 같아요.

특한 풍미와 부드러운 질감의 네덜란드 전통치즈라고 하는데 가공된 치즈임, 저온살균된 유유를 비가열 압착방식으로 응고를 시킨다는.. 다양한 요리에 쓰이고 과일 또는 와인과 함께 후식으로도 이용하다는데 과일이랑 먹으면 제일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소와 나무 체다치즈(Cheddar cheese) : 라면에 넣어서 먹으면 제일 맛있어요. ㅎㅎ

영국 서머싯주의 체더 지방에서 유래한 치즈로 영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라고 해요. 일반적으로 강한 맛을 지녔다고 하는데 저는 고다치즈보다는 강하지 않았았어요.

 

 

 

 

 

영국의 치즈시장에서는 51% 미국에서는 모짜렐라 치즈 다음으로 연간 소비량이 많은 치즈라고 합니다.

샌드위치 및 햄버거 등에 체다치즈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곁들여 먹으면 맛있지만 단독으로 먹기엔 조금 거부감이 느껴지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고다치즈보다 짠맛은 덜하지만 특유의 향이 있는데 그 부분이 저한테는 별루였던.. ㅎㅎ

 

 

매일우유 상하치즈 : 까망베르

원래 까망베르는 살균되지 않은 우유로 만들어지지만 현대에 들어서 안전, 규정의 준수 또는 편리함 때문에 살균된 우유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프랑스의 노르망디 지방에서 생산되는 부드러운 연질의 치즈라고 해요. 까망베르 마을에서 처음 만들어져 지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상하치즈 뼈로가는 칼슘치즈

칼슘 함유는 제일 적었지만 칼로리는 제일 높았던 이 치즈는 향도 강하지 않고 은은해요. 짠맛도 강하지 않아 누구나 맛있게 먹을수 있을 것 같았어요. 표지에 치즈 두장이면 1일 칼슘권장량 섭취는 끝~!! 벌써 세장을 먹었단 말이죠?? ㅎㅎ 혹시 모르니 3장이상은 먹지 말아야 할 듯 싶습니다.

 

예전에 유전자 검사를 했는데 엽산 섭취시 흡수율이 낮은 체질이라 임신을 위해 섭취를 하게 되면 일반적인 제품이 아닌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야만 된다고 했는데 아무래도 사람에 따라 흡수율이 다르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일단은 권하는대로 먹는 것이 좋을 듯 싶어요.

 

 

단독으로 먹기엔 까망베르와 칼슘치즈가 맛있었고 고다치즈는 불고기베이크 만들때 넣어서 먹어도 맛있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매운맛 음식엔 체다치즈가 더 맛있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유통기한 18년 10월~19년 1월로 하루에 2장~ 3장씩 먹어도 기한내에 다 먹을 수 있는듯.. ㅎㅎ 뭐~ 그 전에 다 먹는다에 한표!! 고단백, 고칼슘만을 생각하지 않고 제일 중요한 나트륨 과다섭취도 조심해야 할 듯 싶네요.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