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토마토와 달걀의 효능과 볶음요리.

청갤 2018. 6. 1. 00:00
반응형

 

온전히 내 시간을 가지면서 간단하게 해먹을수 있는 토마토달걀볶음을 해먹었다죠. 약간 보수적인 성격이었는데요. 다른 부분들은 대부분이 변했는데 음식에 관해선 혁신적인 맛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남들은 먹어보는데 나는 평생 그 맛을 모르고 지나갈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면서 다 먹어보기로 했죠.

 

 

 

 

상큼한 토마토와 계란의 조합은 생각만 해도 별루일 것 같았는데요. 이번에 해먹으면서 생각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이건 죽기전에 꼭 먹어봐야 할 요리인 것 같아요. 너무 잘 어울려서 오히려 신기하다는 생각을 했다는 말이죠. 이건 꼭 드셔보시길 바래요. 만들기도 아주 간편하기든요~

 

 

 

토마토달걀볶음 만드는법(클릭)

 

 

음식은 역시 플레이팅이 중요하죠? 만들고 보니 초록초록이 부족해서 아보카도를 얹었는데요. 사실 아보카도는 먹지 않았어요. 자르고 보니 익지를 않았더라고요. ㅠ.ㅠ 이거 엄청나게 맛있는건데 말이죠. 원래 표면이 까맣게 변하면 익은건데 냉장고에 넣었더니... 속은 익지 않아서 내일 먹으려고 꺼내두었습니다 ^^

 

 

 

 

토마토는 뜨거운물에 데쳐서 갈아서 쥬스로 먹거나 생으로 썰어서 설탕을 넣고 먹었던 것이 전부였는데요. 토마토로 많은 요리를 할 수 있더라고요. 고르는 법과 효능 그리고 부작용까지 알아볼까 합니다.

 

 

 

 

슈퍼푸드이자 레드푸드의 토마토는 동맥경화, 간경화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하고 흔히 즐겨먹는 설탕에 뿌려먹으면 체내에서 설탕을 신진대사하기 위해서 비타민 B군이 손실된다고 합니다. 설탕보다는 소금이 궁합이 맞고 생으로 먹는것보다 열에 가열해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토마토는 의사가 필요치 않을 정도도 건강에 좋은 식품이라고 하네요. 그 이유는 라이코펜 때문이죠.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배출시켜 세포의 젊음을 유지시킨다고 해요. 남자는 전립선암을 여성은 유방암과 소화기계통의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애주가인 저에게도 딱 좋은 것이 술 마시기 전이나 마시는 중에 안주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알콜 분해시 생기는 독성물질을 배출하는데 아주 좋다니 말이죠.

 

다이어트에도 딱 좋은 토마토는, 1개 열량이 35kal이며 수분 및 식이섬유가 많아 포만감을 줍니다. 식전에 먹으면 소화를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고 위에도 말했듯 끓이거나 으깨면 체내에서 영양성분이 더 잘 흡수된다고 합니다.

 

 

 

 

 

 

강력한 항산화제로 혈전 형성을 막아주므로 뇌졸중, 심근경색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노화방지, 항암, 혈당저하 등의 효과가 있다고 해요. 또, 루틴 성분이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을 내리는 역할을 하므로 고혈압 환자에게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기름진 음식 섭취시 토마토를 곁들이면 산성식품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중국에서 학생들이 즐겨먹는 토마토달걀볶음은 기름진 요리를 많이 섭취하는 그들에게는 참 좋은 식재료이지 않을까 싶네요.

 

 

 

 

얼마전까지만 해도 금달걀이었던 식재료였죠. 계란 한판을 1만5천원 넘게 주고 사는 날이 올거라는 생각은 해보지도 못했는데 실제로 겪고 나서 그 좋아하던 계란을 끊었던 날이 있었죠. 저는 계란요리 상당히 좋아해요. 하지만 하루에 먹는양이 있다보니 2개로 제한을 하고 있었더랬죠. 삶은 달걀 1개의 열량이 80kcal 이며 위에 머무는 시간이 3시간 이상 되어 포만감을 오랫동안 느끼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달걀의 효능을 보면 필수 아미노산의 함량이 많아 완전식품이라고 해요. 자양강장 식품, 뇌세포 구성 성분인 레시틴 함유, 지능과 기억력 향샹, 노화 개선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합니다. 토마토와 달걀만 먹으면 신체 나이는 들지 않는 건가요?? ㅎㅎㅎ 이제 저녁엔 먹어야 할 것들이 정해져 버렸네요.

 

 

 

 

계란 흰자에 함유된 아비딘과 안티드립신은 가열하면 모두 파괴되므로 술에 취했을 때 생달걀을 먹으면 유기물의 흡수력이 있어서 알코올 성분을 흡수한다고 해요. 노른자에 있는 인지질은 뇌세포와 신경세포의 구성 성분이라 지능과 기억력 향상, 치매예방 노화 개선에 필효한 성분이며 인지질 속 레시틴은 몸에 흡수시 혈액속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하나 지방 많아 과잉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또 아토피성 피부인 사람은 달걀을 되도록 먹지 않는 것이 좋고 합니다.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요리, 토마토달걀볶음은 간편식사로 자주 먹게 될 것 같네요.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