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요리 & 먹방

양배추의 효능과 나만의 양배추 먹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청갤 2016. 8. 7. 21:25
반응형



여러분?

양배추 좋아하시나요?

저는 아주 좋아하고

또 자주 먹어야 하는

야채 중에 하나예요.


왜냐구요?

저는 위와 장이 좋지를 않아서

자주 먹어줘야 하는 야채랍니다.


그러는 의미로

양배추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동물에게 양배추 즙을 한 방울 정도 주었더니

위궤양이 완치되었다는 미국의 스탄호트 의학부에 가네트 체니 박사.


위궤양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어느 정도의

양배추 즙을 매일 먹으면 효과가 좋다는 얘기.

그 밖에 혈액을 응고시키는

비타민 K과 각종 비타민, 변비에 좋은

식물성 섬유가 많이 들었있다.


양배후는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

익히면 무기질, 단백질 탄수화물 등이 많이 손실되고

유활이라는 성분이 휘발성으로 변해 맛이 없어진다.

클로로필과 비티민류도 열에 약해 파괴되기 쉽다.

익히는 경우는 재빨리 살짝 데치면

비타민 C의 파괴를 줄일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양배추의 푸른잎과 심지는

약은 버리고 양봉지를 먹는 겨이라고 해요.

저도 푸른잎과 심지를 버렸는데 먹어야 하는 것같네요.



일년 중 늦가울부터 겨울동안 생산되는

양배추 맛이 더 맛이 좋고 신선하다.






나만의 양배추 먹는 방법!!





저만의 양배추 먹는 방법은

양배추를 찌는 방법으로 먹어요.


양배추의 얆은 잎은 생으로 먹을수 있지만

양배추의 심지는 생으로 먹었을 경우

흙냄새가 심하게 나서 먹질 못하겠어요.

그리고 심지의 경우는 질기기 때문에

데치거나 쪄서 먹으면 부드럽게 먹을 수 있거든요.




알고 그런건 아니지만

아주 살짝만 익혀져 다행이네요.

익히는 것은 좋지 않은 방법이라고 하니..

다음부터는 익히지 말고 먹어야겠어요.



아주 커다란 양배추를 쪼개지도 않아서

익히는 바람에... 안쪽에는 전혀~~???

익혀지지 않은..ㅋ

그래서 생으로 먹었답니다.


밥이랑 쌈장...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아주 매운 청양고추!!

완전 맛있답니다.


익히지 않는 방법은 양배추의 효과를 느낄수 없으니

다음에 먹을땐 샐러드와 쥬스로

해먹을까 해요.


여러분도 이제부터 양배추를 드실댄

익히지 않고 드시길 바래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