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요리 & 먹방

닭가슴살요리, 혼밥 반찬 만들기? 닭가슴살장조림 도전!

청갤 2021. 2. 20. 20:07
반응형

운동을 시작하면서..

근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닭가슴살을 먹기 시작했죠.

 

아침엔 사과양배추 쥬스를 마시고 저녁엔 토마토주스를 마시는데..

점심엔 일을 하려면 탄수화물을 먹어야 할 것 같아서 냉동실에 있는 재료로 반찬을 만들어 봅니다.

 

닭가슴살만 먹기에 너무 지겨워져 간장 조림으로 먹으면 더 맛있겠죠?? ㅋ

 

냉동실에 보관을 했기에 물에 해동을 시작했어요.

물에 식초를 조금 넣고 녹을 때까지 기다렸죠.

 

해동이 어느 정도 되었다면 닭가슴살을 삶아줍니다.

장조림을 물을 더 넣고 끓이기 때문에 썰기 좋을 정도로 삶았습니다.

 

닭가슴살을 삶아서 찢어서 사용하지 않고 칼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졸이기로 마음먹었죠.

 

장조림 물은 종이컵 기준으로 물 4컵, 간장 1컵, 설탕 1/2컵을 짠맛을 좋아하시면 추천해드리지 않아요.

 

급하게 만들었기에 생고추 또는 꽈리고추가 없어 말려둔 청양고추를 사용합니다.

 

 

청양고추 보관법은 냉동! 에어프라이어론 건조해 후레이크 만들기

고추를 좋아하고 그 중에서 청양고추와 퍼펙토고추를 좋아합니다. 청양고추는 매콤함때문에 좋아하고 퍼펙토고추 아삭함의 극강을 보여주는 고추라고 좋아하죠. 매운맛을 내는 야채 양파, 마

lovelycat458.tistory.com

고추가 심하게 많을 땐 얼려두거나 말려서 보관을 하면 좋아요. ㅎㅎ

 

보통은 결을 따라서 찢어서 장조림을 해 먹지만 저는 썰어서 시도를 해봤어요. 다음번에는 찢어서 비교해보려고요.

 

장조림 물을 너무 많이 잡았.. ㅋㅋ

 

싱겁지 않고 적당한 짠맛이 느껴짐, 속에 간장물 배인 것 같지 않지만 담가 두면 서서히 배여 맛있어요.

 

점심 반찬으로 딱~!!
매콤해서 내 스타일~ 닭가슴살만 먹는 것보다 매우 훌륭함!!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