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요리 & 먹방

메론의 효능을 알고, 자르는법 공유하기.

청갤 2016. 9. 29. 00:37
반응형



남편의 회사 동료가 선물한

메론 한 박스.


한 박스엔 3개의

메론이 들어 있었는데요.

하나는 친한 동생 먹으라고 줬다네요.


메론 자르는 법을 공유하기 전에?

메론의 효능을 알아볼까해요.


메론의 효능

고혈압 예방과

가래를 삭혀 기관지를 보호

항산화작용.

숙취해소와 이뇨작용을 한다.

간기능을 강화하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참숯으로 재배한

숯채화 멜론.


가끔씩 온라인 음악사이트

멜론이랑 혼동을 할때가 있는데요.

메론이든 멜론이든 둘다 틀린말이 아니랍니다.

왜냐하면 외래어이기 때문에..



하나가 비어있죠?

한통의 크기가 어머어마하기에

절대 서운하지 않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주는만큼 복이 와요~^^



자주 드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메론을 완벽하게 먹기엔

사진상의 메론이 덜 익었어요.


씨를 발라내고

자르셔야 되는거 아시죠?

메론의 씨는 설사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보통 참외도 설사유발로 인해

깨끗하게 제거를 하시고

드시는 분들이 많던데요.


너무 예민상 장이 아니라면

그냥 드셔도 되거든요.


메론처럼 씨앗이 단단하지도 않고

씨앗 아랫부분 하얀부분이 달아서 맛있어요.

(삼천포로 잘 빠지죠? 이해해주셈)



처음에 가져올때 반통을 다먹었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때는 임신 증상이 없었을때?

어마어마하게 먹던

대식사의 키네시아였죠?


지금은 소화가 되지 않아서

죽지 않을만큼만 먹고 있답니다.



반통의 1/4쪽을 잘라줄건데요.

느낌으로 딱딱한 부분을

제외하고 살살살 밀어줍니다.

식칼 말고 과도로 바꾸어 사용해주세요.

왜냐하면?



힘조절을 제대로 하지 못해

손톱이 날라갔어요.

그리고 메론이 아직 덜 익고

익은 부분이 고르지 않아서 조금 위험해요.






제일 좋은 방법은 충분이 익었을때

잘라주면 위험하지 않게 자를수 있더라구요.

먹고 살려고 참... ㅎㅎㅎ

또, 맛있는건 알아서..ㅎㅎ


밑으로 내려갈수록 노랗게 변하면

충분히 익은거랍니다.

처음에 가져올땐 푸르딩딩한 부분이 많았죠?



충분히 익지 않아서

힘조절이 되지 않은 나쁜예!!

ㅎㅎㅎㅎㅎㅎ



이정도면 잘익었다 보면 되겠는걸요?

익으면요? 완전히 달아서 너무 많있어요.


원래 메론들 다 그런거죠?

남편님한테 물어보니

회사 형의 지인이 하는거라고..


나중에 물어봐서 또 시켜

먹어봐야겠어요.


너무 맛있었거근요.


있잖아요?, 제가 고민고민 해봤는데요?



보통 사람들이

위에 소개한 방법으로 먹는데요.


어느 정도 익으면

그냥 수박처럼 잘라먹어도

되지 않나요?


버릴때도 간편하고

먹을때 살포시 들어서 먹을수 있는 만큼

먹으면 되는거잖아요?

간단 메론 자르는 방법. ㅋ


왜 위험하게

저 방법만 고수를 했는지?

포스팅하면서 생각을 해봤는데

너무 위험한거 같아서 말이죠.


저는 나중에 또 사먹으면

수박 잘라 먹듯이 먹겠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