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제품&식품리뷰

앞머리 뿌리 교정, 셀프 잔머리펌 다슈 다운펌제 사용 후기

청갤 2023. 5. 9. 18:37
반응형

 

앞머리를 기르기 시작하고 자연스러운 머리 스타일과 헤어라인을 커버하고 싶어서 작년부터 잔머리펌을 했다. 스트레이트펌제를 사용하다가 다 쓰고 다운펌 제품이 궁금해서 구매해서 해봤다.

 

다슈 포맨 울트라 본드 젤 다운펌

남성용 제품으로 나왔는데 나의 억센머리를 가라앉게 해줄 거라 생각하여 써봤다.

 

 

 

 

사용 전에 꼭 테스트를 해보라고 했지만?

지금까지 펌제를 사용하고 이상 증상이 있던 적이 없어서 그냥 했다. ㅎ

 

 

 

 

펌제를 펌솔에 발라 머리에 골고루 발라주고~

파마지로 누르면 된다. 머리가 흘러내릴지 모르기 때문에 센스있게 집게핀도 넣어 주었다.

 

 

 

 

한 달에 한번 또는 보름에 한번!

앞머리의 한쪽 쏠림을 교정하기 위해 뿌리 교정을 하고~

붕~ 떠 있는 머리를 이마에 붙이기 위해 다운펌제를 사용한다.

 

사진을 딱 봐도 알겠지만?

나의 머리는.....

음..... 눕는 걸 싫어하고 서 있기를 좋아한다.

풉! ㅎㅎㅎㅎㅎㅎㅎㅎ

 

그렇다 보니 머리가 지저분해 보여서

뿌리를 눌러준다.

 

 

 

 

처음에는 앞머리 가운데 부분의 머리를..

짧게 자르고 잔머리펌을 했다.

 

 

 

 

처음엔 숱을 많이 잡고 펌제를 바르고

파마지로 눌러서 15분을 넘게 방치했다. 그랬더니?

 

 

 

 

앞머리 뿌리교정도 마음에 들고

머리 이마에 딱 붙어서 마음에 들었는데?

머리가 지글지글... 손상이 되었다.

 

그리고 머리 전체를 감고 머리를 말리고

다음날도 머리를 감았더니 펌이 뿌리만 풀림.

아..... ㅠ.ㅠ

 

뿌리는 다시 살아나고

중간부터 머리가 녹아서 황당~ ㅎ

 

헤어샵에서 펌을 하면 하루 이상 또는 이틀 머리 감지 말라고 하는데...? 앞머리에도 동일하게 적용해야 하나? 싶어서 동일하게 했을 땐 풀리지 않음.

 

 

 

 

그래서 경험을 하고 새로운 정보를 적용해서 다시 시술!

 

이제는 10분 또는 11분까지만 방치한다.

앞머리만 충분히 씻어주고 트리트먼트를 바르고 또 충분히 씻어준다. 머리에 물기를 제거하고 원하는 방향대로 말린 다음에 하루 이상 머리를 감지 않으면 원하는 모양대로 나온다. ㅎ

 

나는 머리가 두껍다. 그래서 10분을 방치해도 손상이 되지 않는다. 하지만 머리가 얇은 사람은 더 짧게 잡아서 펌을 해야 한다. 머리가 녹을 수도 있다. 이거 하려고 보름마다 헤어샵에 갈수는 없으니까~ 

 

또, 이제는 앞머리를 짧게 자르지 않는다. ㅎ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