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제품&식품리뷰

홈플러스 아카시아 도마, 플레이팅용인가?

청갤 2022. 3. 1. 05:00
반응형

 

플라스틱 도마만 사용하다가 이번엔 나무로 된 제품이고 아카시아 재질을 구매하려고 마음먹고 있었는데 홈플러스에 가니 천연 아카시아 재질의 도마가 있었죠. 작은 것보다는 대(大) 자 사이즈를 원했는데 적당한 제품이 있어 16,900원을 주고 구매했어요.

 

Homeplus
ACACIA WOOD CUTTINTG BOARD

 

 

- 취급 및 사용상 주의사항 -
˙ 떨어트리거나 강한 충격을 가하지 마시오.
˙ 장시간 물에 노출될 경우 나무의 섬유질이 손상될 수 있으니 삼가 하시오.
˙ 세척 후 마른 수건 등으로 물기를 닦은 후 그늘에서 건조 하십시오.
˙ 용도 이외의 사용을 삼가 하시오(용도 이외? 컷팅 전용인가 플레이팅 전용인가? 그것이 궁금하다).
˙ 식품용

 

 

제품을 물에 씻었을 때 겉면에 물이 또르르르~

코팅이 되어 있어서 세척은 아주 쉬웠다.

 

 

도마 나무 무늬는 너무 이쁜데..

의문이 생기기 시작한다. 코팅이 되어 있으면 음식을 자를 때 음식에 묻어 나오지 않는 건가? 코팅이 된 건가 아니면 기름칠을 한 건가? 뭐지? 컷팅 도마라고 했고 식품용이라고 했는데... 써보면 알겠지~ ^^

 

 

김치를 씻어서 아주 작게 썰었다. 김치 물이 드는 걸 확인하려면 씻지 않은 김치를 썰어야 하는데 말이지? ㅎㅎ

 

 

도마가 무겁긴 한데 약간의 움직임이 있는데 바닥에 미끄럼 방지 효과가 있는 다른 제품을 깔아야 할까?

 

 

도마가 마르면 저런 식으로 칼자국이 남는다. 이거.... 컷팅용 맞지? ㅎㅎㅎㅎ 분명 컷팅 및 플레이팅도 가능하다고 하던데? 칼자국이 남는 건 맞는데 저렇게 남으니까 제품 용도에 맞게 쓰고 있는지 계속 의문이 남는다.

 

요리 실력이 좋지 않으니 일단 저렴한 제품으로 사용은 하고 있는데 더 비싼 걸 사야 했나? ㅋㅋ 일단은 그냥 쓰기로 했다. 다른 구매자들도 나와 같은 용도로 사용하고 있으니 일단 믿기로 했다~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