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제품&식품리뷰

소고기 샤브샤브 밀키트, 야채 재료만 더 구매해 먹기

청갤 2022. 2. 25. 06:00
반응형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요리를 선택하라면 저는 샤부샤부!! 그래서 자주 먹게 된다. 요즘은 밀키트 제품들이 잘 나와서 샤브샤브 밀키트 배송시키고 야채 재료만 추가해서 먹으면 완벽한 요리가 된다. ㅎㅎ

 

소고기 샤브샤브(2인분)

해물이나 고기를 더 준비하고 야채도 구매하면 배불리 먹을 수 있다. 나는 야채만 더 구매를 했다.

 

 

1. 육수만들기
▶ 물 1200ml(종이컵 8컵)에 샤브육수를 넣고 끓이기.


2. 재료 손질 및 끓이기
▶소고기는 키친타월로 핏물을 제거하고 3등분으로 자르기.
▶샤브육수에 모든 야채와 버섯을 넣고 끓이기.


3. 소고기 익히기
▶야채와 버섯이 익으면 소고기를 넣어 익혀 주기.


4. 완성하기
▶ 초간장 소스, 칠리소스를 곁들여 먹기.

※ 셰프의 팁
소고기를 오래 익히면 식감이 질김
남은 국물에 칼국수나 죽을 끓여 드시면 더 맛있음
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서 사용하세요.

 

 

모든 재료는 손질되어 진공포장이 되어 있어 마음에 들긴 했는데 야채가 썰어져 왔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크게 먹고 싶었기에 조금 불편했다.

 

 

나는 알배추와 청경재를 더 구매했다. 고기는 이미 준비된 재료면 충분했고 야채를 더 많이 먹고 싶었다. 소고기는 목심으로 포장되어 왔는데 크기가 어마어마해서 잘라서 먹으면 양은 충분하다. 하지만 야채는 부족한 것 같아서 추가로 사 왔다.

 

 

동봉된 육스소스는 물 1200ml를 넣고 끓이면 된다. 내 기준에 딱 혼자서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정도??

 

 

물이 팔팔 끓으면 넣어야 하는데 미리 넣어버림. ㅎㅎ

 

 

물이 끓기 시작하면 고기를 살짝살짝 넣었다 빼면서 익혀준다. 고기는 색이 변하고 먹었는데 약간 질겼다. 너무 오래 익힌 건가? 아님 원래 질긴 부위인 건가? ㅎㅎ

 

 

샤부샤부 밀키트에 동봉된 간장소스에 겨자를 풀어서 고기를 야채에 함께 찍여서 먹었는데 정말 맛있다. 나는 생야채보다는 약간 익힌 야채를 좋아해서 샤브샤브는 인생메뉴나 다름없다.

 

고기는 구이도 맛있지만 샤브샤브 국물에 해물을 먹어도 맛있고 고기를 익혀서 먹어도 맛있다. 칼국수를 넣고 끓여도 되고, 죽으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으니까 너무 마음에 든다. 항상 칼국수를 넣어 끓여 먹지만 요즘은 칼국수를 끓여 먹지 않는다. 대식가인 경우는 혼자 먹으면 딱~!!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