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제품&식품리뷰

갤럭시 클럽의 배신, 그 재물로 구매한 Z폴드3 장점 및 단점

청갤 2022. 2. 16. 06:00
반응형

 

과거 노트10플러스를 구입할 당시에 갤럭시 클럽 가입 권유받고 구매를 했다. 대리점에서 말하기를 최신 제품을 2년마다 저렴하게 구매를 하는 조건이라고 보면 된다고 했다!! 하지만 사용하고 있는 제품을 꼭 반납을 해야 하고 제품에는 이상이 없어야 한다고 했다. 그 말만 들으면 당연히 조건이 나한테 유리하기 때문에 무조건 가입을 하고 제품을 구매했다.

 

갤럭시 클럽은 가입을 하고 2년이 지나면 최신 제품으로 구매할 수 있는 조건이 생긴다. 통신사마다 개월 수가 다르니 확인을 해야 한다. 나는 대략 27개월쯤에 폴드3로 바꾸었다. 그러나 폴드3를 사용하고 통신비가 너무 많이 나왔다.

 

통신사에 문의를 하니 노트10플러스 반납을 하면 당시 시세에 맞는 가격으로 팔아 그 가격을 제외하고 남은 금액을 나눠 납부를 해야 한단다!! 뭐라고?? 아.. 짜증이 난다. 그런 이유로 나는 노트10플러스 할부와 폴드3의 할부를 함께 나누어 내고 있다.

 

처음에 그렇게 말하지 않았다고 통신사에 말했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구매했던 대리점에 문의를 해보세요. 아.. 2년 전에 구매했는데 그걸 이제 와서 고지를 잘못했으니 책임을 지라고 말할 수 있지만 하지 않기로 했다. 그냥  난 돈 G랄을 한 거다!!

 

Z폴드를 구매하는 이유는?? 첫 번째 큰 화면 때문이지 않을까 싶다. 사악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구매했던 이유가 큰 화면 때문이었다. 다 같은 이유이지 않을까 싶다. ㅎ

 

나는 그냥 내가 사용하고 좋았던 부분과 불편했던 부분만 이야기하려고 한다. 제품에 대한 리뷰 많은 사람들이 했을 테니까~!!

 

 

메인화면은 당연히 작다. 유튜브를 볼 때는 작다고 느껴지나 책을 읽을 땐 그리 작다고 느껴지는 건 아니다.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계속 불편하다고 느낀 건 작은 화면으로 키보드 사용 시 오타가 심하다. 나만 그런가?? 지금은 케이스를 빼고 사용 중이다.

 

제품을 구매할 때 받았던 케이스가 화면 일부를 가려서 나는 전면부 케이스는 파손보험을 가입하고는 빼버렸다. 지금까지 케이스를 구매하려고 마음에 드는 걸로 찾아봤지만 아직 없다. ㅠ.ㅠ

 

 

요즘 웹툰을 큰 화면으로 보면.. 상당히 만족스럽다! 메인화면으로 봐도 나쁘진 않지만 큰 화면이 더 좋다. 전자책의 경우 EPUB파일과 PDF 파일이 있는데 PDF 파일은 글자크기를 조절이 안되어 파일 전체 크기 조절을 해야 하는데 큰 화면으로 보면 되니까 좋다. 화면을 펼치면 중간에 라인이 보이긴 하나 이건 나중에 익숙해진다. 전혀 신경 쓰이지 않게 된다.

 

 

카카오톡은 왼쪽엔 채팅방 목록이 있고 오른쪽에는 대화창이 열린다. 획기적인 건 아닌 것 같다. ㅎㅎ 지금까지 사용했을 땐 이 제품의 장점은? 큰 화면이다. 동영상을 볼 때는 확실히 다르다. 모든 화면을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는 건 아니다. 그 외 다른 장점은 아직까진 없다. 화면이 큰 것이 제일 큰 장점이라 생각한다. ㅎ

 

단점은?? 일단 너무 무겁다. 그래서 영상을 찍기 위해서 거치대에 올리면 무게 때문에 떨어졌다. 와~ 액정 파손될까 봐 걱정이 돼서 동영상 촬영이 두렵기도 하다. 앞뒤 액정 교체 시 대략 70만원 들다 보니 무.. 섭.. 다. ㅋㅋㅋ 보호필름은 스크레치도 쉽게 생기고 자국이 남아도 잘 지워지지 않는다. 화면을 접고 펼 때도 쉽지가 않다. 또, 타이핑 시 오타가 많이 나지만 이건 나만의 문제일 수도 있어서 패스~!!

 

난 노트1부터 노트5, 노트6, 노트10플러스를 사용했고 이전에는 아이폰도 사용했고 블랙베리도 사용했는데 역시 노트 시리즈가 좋다. 이번에 바꿀 때도 고민을 했다. 갤럭시 클럽 때문에 무조건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까 노트20울트라로 살까? 아니 폴드3로 고민하다 그냥 폴드3로 바꿨다. 금액적인 부분이 부담이 되긴 했지만 그래도 뭐~ 이럴꺼라면 S22를 기다렸다가 구매를 할걸 그랬나 싶은 생각이 크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