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요리 & 먹방

안동찜닭전문점, 봉추찜닭은 맛있지욤~^^

청갤 2016. 6. 5. 08:30
반응형

 

고기 중에는 돼지고기가 제일 맛있지만

돼지고기 다음으로 닭고기 제일 맛있다고 생각하는 키네시아입니다.

 

안동찜닭!!

아~~~~ 주 많지요.

 

그 많은 곳 중에 제 입맛에 딱!!

맞는 봉추찜닭을 소개할까 해요.

 

사람의 입맛은 제각각이지만?

 

봉추찜닭은 많은분들이 맛있다고 할 것 같습니다.

 

 

딱 설명할 순 없지만 이쁘다고 생각하는

제가 이상한거죠?

 

제가 조금 특이한 면이 쫌? 있긴 한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그렇다는 거죠.

 

 

시원한 동치미과 배추김치는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이랍니다.

 

동치미에 들어간 무는 아삭거려 씹는 맛이 좋아요.

역시 무는 아삭거림으로 먹는 것!!

 

톡~ 쏘는 국물이 맛과 살얼음이 속을 뻥! 하고 뚫어줍니다.

 

 

 

자주가는 곳은 인계동 봉추찜닭이었지만

지난 주에 간 곳은 영통에 있는 봉추찜닭입니다.

 

구석으로 들어가면 카운터 앞자리에서 위를 올려다 보니

나름 느낌있어 보이는 간판?이 보여서 찍어봤어요.

 

자세히 보면 시골동네에서 썩어가는 나무에 봉추라는 글만 올린건데

멋스러운 간판이 된다는 게

참 신기하죠?

 

 

 

봉추라는 한자뜻이 궁금해서 찾아보니

 

봉추 [鳳雛]  
봉황의 새끼라는 뜻에서,

지략이 뛰어난 젊은이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궁금한 건 못참는 성격인지라..

오호.. 봉황의 새끼.. 지략이 뛰어난 젊은이..

나도 되고 싶네...ㅎㅎ

 

 

자~!! 찜닭이 나왔습니다.

 

잠깐!! 파를 채썰어서 줬었는데..

지금 보니 파가 없네요.

 

어제도 오늘도 파가 문제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인계점에서는 파채를 위에 얹어서 줍니다.

그럼 뜨거운 국물에 살짝 담구면 약간 익어요.

그 파가 엄청 맛있거든요.

 

매번 배고플때 먹으니.. 그래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둘이서 먹는데 닭 한마리..

배가 터지도록 먹었습니다.

ㅎㅎㅎㅎㅎㅎ

 

나는 대식가니까요~ ^^

 

 

제가 봉추찜닭을 좋아하는 이유는?

 

맛도 있지만!!!!

 

네모난 당면이 요게~~~ 완전 제 스타일이거든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요즘에는 여기저기 네모난 당면을 쓰지만..

봉추찜닭의 국물과 네모난 당면은 환상이예요~ ^^

 

 

봉추찜닭 맛있게 먹는 법 첫 번째~!!

 

닭가슴살을 좋아하는 키네시아!!

닭가슴살 다 모아다가 꾹꾹 눌러주고 숟가락으로 국물을 부어주세요.

 

봉추찜닭의 국물이

닭가슴살에 스며들어 더욱 부드러워집니다.

아주 맛있어요. ^^

 

 

닭 한 마리에 밥도 각각 한공기씩 시켰다는 사실!!

봉추찜닭 맛있게 먹는 두 번째~!!

 

밥을 앞접시에 덜어 주세요.

그리고 감자를 넣어 으깨주세요.

 

밥과 감자가 잘 섞이겠죠?

거기에 국물을 넣어주고 김치를 얹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저렇게 먹고 공원을 두 바퀴 돌았다는 사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봉추찜닭 맛있는 건

다 알고 계시니 더 맛있게 먹는 법을 소개해드렸어요.

 

마음에 드셨을까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