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말하기

2016년 개봉 한국영화, 장르 스릴러부문도 알아 볼까요?

청갤 2016. 5. 11. 12:31
반응형

 

안녕하세요. 키네시아입니다.

한국영화 스릴러부문을 살펴보면서

이번 년도에 정말 많은 영화가 개봉한다는 사실을 알았네요.

관심이 생기면서 안 사실이지

관심이 생기기 전에도 많았으리라 봅니다.

 

스릴러 부문에

제 관심을 끄는 영화가 있는데요.

그 영화는 바로바로!!

 

 

 

얼어 붙어있던 한강이 녹으면서 잘린 여자머리 시체가 떠오르며

드러나가 시작하는 연쇄살인의 비밀을 둘러싸고 일어나는 범죄스릴러입니다.

 

제가 관심을 갖는 사이코패스의 연쇄살인은 다룬 영화라고 하니

꼭 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수연 감독으로 조진웅, 김대명, 신구 주연

송영창, 이청아 조연!!

 

조진웅씨가 출연한 작품 이번에 많이 보겠는데요?

해빙, 아가씨, 사냥!!

완전히 기대가 되네요.

 

김대명씨를 알게 된 건?

드라마 <미생>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영업 3팀의 인성 좋은 김동식 대리!!

이햐~

김동식 대리 성격 여자인 제가 봤을 때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서인지 기억에 남았어요.

 

다음작품은 영화 <내부자들>에서

봤는데 거기선~ 영~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무튼 김대명씨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여자주인공인 이청아씨!!

솔직히 저는 오랜만에 보네요.

싫어하는 배우는 아닌데요.

이상하게 남자배우들 위주로 찾아보게 되니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리고 두번째로 루시드 드림!!

 

 

 3년 전 아들을 잃어버린 한 남자가 ‘

루시드 드림’을 통해 단서를 발견하게 되면서

꿈과 현실을 넘나드는 사투를 그린 범죄 스릴러라고 하네요.

 

루시드 드림이란 단어를 찾아보았습니다.

 

자각몽 (, Lucid Dreaming)

자신이 꿈을 꾸고 있다는 사실을 느기면서 꾸는 꿈이다.

자각몽은 수면자가 꿈꾸는 사실을 인지하기 때문에 꿈 내용을

어느 정도 통제할 수 있으며, 깨어나서도 꿈의 내용을 생생하게 기억한다는 특징이 있다.

1913년 네덜란드의 내과의사 F.V. 에덴이 처음 사용한 용어로,

정신과에서는 일부 외상후 스트레스 증후군이나

악몽환자에게 제한적으로 사용하는 치료법이다.

 

-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

 

혹시 여러분도 자각몽을 꾼 경험을 하신 적이 있나요?

위의 정의를 보고 나서 생각을 해보니

 

저도 자각몽을 꾼 적이 몇 번 있는 것 같네요.

지금은 그럴 수 없지만 예전에 꿈을 꾸고 있다는 걸 알면서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꿈이 진행되기를 유도를 했고

중간에 깨면 다 잠을 청하고 그 다음을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그게 되질 않더라고요.

그리고 자각몽을 꾸고 난 다음에는 상당히 피곤해서

다음 날 지장이 많았습니다.

 

루시드 드림!!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박찬욱 감독의 작품 <아가씨>

김민희, 김태리, 하정우, 조진웅 주연

조연으로 김해숙씨가 나옵니다.

 

어릴 적 부모를 잃고 후견인

이모부(조진웅)의 엄격한 보호 아래 살아가는 귀족 아가씨(김민희).
 그녀에게 백작이 추천한 새로운 하녀가 찾아오고

그 하녀는 아가씨가 사기꾼 백작을

사랑하게끔 만들기 위해 하녀된 것!!

 

돈과 마음을 뺏기 위해 서로 속고 속이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하녀역에 김태리라는 배우는

처음보는 얼굴인 듯 해서

찾아봤는데요.

 

올해 27살이라고 하는데

저는 많아야 20대 초반인줄 알았습니다.

2014년 더바디샵으로 데뷔를 했고

영화로는 이번 작품이 처음이겠네요.

 

신인 여배우인것 같은데 주연급 배정을

받았다면 연기를 인정을 받았나보네요.

 

한번 기대를 해보겠습니다.

 

 

 

 

죽은 엄마가 7년 만에 ‘희생부활자’가 되어

살아 돌아오면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라고 합니다.

 

 

2006년 김래원씨와 김해숙씨가 모자관계로 나왔었는데요.

오랜만의 만남인가요?

 

곽경택 감독의 영화 부활(가제) 출연 배우들을 살펴보면

제가 좋아하는 배우는 다 나오네요.

 

전혜진씨는 영화 <사도>에서 인상 깊게 봤었는데

곽경택 감독의 작품으로 또 보게 되니 반갑네요.

 

 

위의 영화 외에

이지승 감독의 작품으로 박효주, 배성우, 이현욱 주연!

류준열, 금동현 조연으로

섬. 사라진 사람들!!

 

노홍식 감독 작품으로

김효진, 박광일, 손우혁 주연의

모범생이 개봉합니다.

 

 

이야~~

볼 영화가 많네요.

 

도움이 되셨을까요?

그렇다면!!

 

공감!! 눌러주세염~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