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요리 & 먹방

새송이버섯과 발사믹드레싱의 만남~^^

청갤 2016. 9. 9. 12:57
반응형



버섯킬러인 키네시아입니다.

ㅎㅎㅎㅎㅎㅎ


어려분은 버섯 좋아하시나요?

저는 아무 많이 좋아해요.

버섯의 종류는 가리지 않고 좋아하는데요.

양송이버섯은 주로 고기구울때

팽이버섯은 주로 국종류에 넣어 먹고

그외는 찌개, 탕, 볶음 등 가리지 않습니다.

가리는 경우는 금액이 비쌀때??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잠깐~!! 먼저 버섯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대부분의 버섯은 항산화력을 지닌

비타민C가 없거나 매우 적은데 비하여

새송이버섯은 비타민C가 느타리버섯의 7배,

팽이버섯의 10배나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해요.


다른 버섯에는 거의 없는 비타민 B6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악성빈혈 치유인자로 알려진

비타민 B12로 미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필수아미노산 10종 가운데 9종을 함유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도와주는 무기질 함량도

다른 버섯에 비하여 높다고 합니다.


칼로리가 매우 낮고 섬유소와 수분이 풍부해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적합하다고 해요.



저의 경우는 버섯을 너무 좋아해서

반찬보다는 버섯만 볶아서 먹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요.


또, 팽이버섯의 경우는

너무 간편해서 팽이버섯을 자주 먹었는데요.

오늘은 팽이버섯을 다 먹어

새송이만 있어서 저만의 방법으로

먹어 봤답니다.


마트에 가면 제일 싼 새송이버섯.

항상 가면 1+1 묶음판매할때가 많아요.

요번에도 묶음판매를 해서

2묶음 사왔지요.


오늘 점심으로 먹은 새송이는 어떻게 먹는지

한번 보실까요?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주위에서 버섯은 물에 헹구는거 아니라고

말하시는데요.


새송이와 팽이버섯의 경우는

톱밥에서 자란다고 해요. 전에 한번 씹은 적이.. ^^;;

그래서 톱밥을 씻어내기 위해서

저는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줍니다.



이등분을 해서

또, 이등분을 하고 썰어주었어요.

딱 제가 먹기 좋은 스타일로?

그리고 저렇게 썰었을때, 식감이 더 좋더라구요?






처음엔 1개만 먹으려고 한개만 썰었는데.

썰고보니 한개는 너무 적을거 같아서..

뭐~ 먹은 것 같지도 않을 것 같아서..



새송이 버섯2개로 사용했구요.

원하는 만큼 다 썰었으면

위 아래로 차곡자곡 쌓아주셈요!!



저는 3분정도 돌렸습니다.

후라이팬으로 볶지 않습니다.

시간이 아주 많이 걸리거든요.

저만의 방법은 간편하게 바로 먹을수 있게

전자레인지로 돌리는 것.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볶으면 시간만 더 소비되고

기름져요~^^


저는 발사믹소스를 뿌려저 먹을거라

가볍게 먹고 싶거든요.



3분정도 돌리니 버섯의 숨이 죽었어요.

머리쪽 부분은 전혀 익혀지지

않은 것도 있었어요.

그렇다면 3분 30초로 맞추어도 될 듯.



짜짠~!!

원래는 팽이버섯으로만 해먹었는데요.

새송이버섯도 아주 맛있네요.


식감도 아주 좋아요.

전혀 다른 간은 하지 않았고요.

발사믹드레싱만 뿌려 먹었답니다.


전에는 살짝 소금을 치고

볶아서 먹었는데 그것도 아주 맛있답니다.

한번 해서 드셔 보시길 바래요~!!


나중엔 버섯을 이용한

제대로 된 다른 요리를 해보겠어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