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아티초크 효능과 아티초크차 단맛 즐기기.

청갤 2018. 12. 6. 22:21
반응형

상담하는 일을 하기 때문에 고객과의 대화로 말을 많이 합니다. 목을 보호하기 위해서 물도 많이 마시게 되죠. 생각해보니 이 일을 하고서 평생 마셔야 할 물을 마신 것 같아요. 제가 물을 많이 마시지 않았던 편인데 일을 하려면 어쩔수 없이 마시게 되거든요.

 

물만 마시기 힘들어 커피를 많이 마셨는데요. 커피는 카페인이 많이 들어 있어 그다지 좋지 않다고 해, 순하디 순한 차를 찾아보다가 아티초크차를 마시게 되었죠.

 

 

예전에 허브를 키웠전 적이 있었는데 그때 가장 키우고 싶었던 식물이었어요. 아티초크는 국화과 다년초로 엉겅퀴과에 속하는 식물로 꽃봉우리를 잘라 식용으로 사용하고 맛은 연하고 담백하다고 해요

 

영양이 풍부하고 순하다고 하는데 차로 마실때는 다양한 맛을 느껴져 신기했어요. 식물에서 단맛이 나고 향이 나는 걸 느낄때면 정말 신비롭거든요. ^^

 

 

효능을 살펴보면 많은 식이섬유를 함유해 장활동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고 해요. 칼륨이 다량 함유되 부은 것을 가라앉히는데 사용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카페인이 없어 아이와 엄마가 함께 마시기도 좋으며 임산부에게도 좋은 엽산도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그리고 눈에 좋은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있다고 하니 하루종일 모니터를 보는 저에게 딱~!!

 

 

 

 

 

누구나 부담없이 마실수 있는 맛이랍니다. 찬물에도 따뜻한 물에서도 잘 우러나오고 개인적으로 저는 따뜻한 물이 더 좋았답니다. 진하게 우리면 단맛이 나는데요. 수국차의 단맛을 아시나요? 그런 비슷한 단맛이 느껴져서 신기했어요. 약하게 우리면 우엉차 비슷한 맛이 나더라고요. 거부감이 없어 좋았죠.

 

 

출근시 티백 하나를 개봉하면 퇴근시까지 물이 잘 우러나오는데요. 처음엔 단맛을 느낄수 있고 시간이 지나면서 고소한 우엉차 비슷한 맛이 나더라고요. 단맛이 싫다면 따뜻한 물에 두번 퐁당퐁당하시면 고소한 맛이 나죠.

 

보통 티백을 차로 우려서 마실때 오후쯤에는 하나 더 추가를 해야 제맛을 느낄수 있는데 아티초크는 1개면 충분하죠~^^ 2개는 넣어서 먹어볼 생각을 하지 않았어요. 1개도 진하다고 느끼실수 있거든요.

 

 

웰그린 티백은 카페인, 첨가물, 방부제, 색소 無!! 식수대용으로 안성맞춤인 건강차라죠.

맛은 부드럽고 효능은 다양하다고 해서 현재 1달 정도 꾸준히 마셨는데요.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아티초크에 함유된 성분 중 시나린 성분이 간 질환과 간해독에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해준다고 하던데 요즘 제가 술을 많이 마시지를 않으니 아직을 잘~ ㅎㅎ 지중해 유럽에서 즐겨먹는 식물로 100대 항산화물질로 선정되었다는데 저는 일단 더 마셔보고 그 효능을 제대로 느끼봐야겠어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