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LG 올인원 PC, 24V570-GR31K 사용 후기 및 불량증상

청갤 2018. 3. 27. 22:57
반응형

 

 

 

현재 4개월 사용중입니다. 현재 이 제품 상당히 마음에 들어요. 처음엔 시스템 복구 1번으로 실행이 되었고 나중엔 윈도우 10 설치 다시 하라고 뜨더라고요. OS가지고 있다면 제가 했겠지만 없어서 센터에 1번 맡겼어요. 그후 공장초기화 2번 이상했고 부팅안됨으로 엔지니어 예약해서 오셨죠. 그때도 윈도우 설치해주고 가셨답니다. 그후 다시 부팅안됨 현상이 일어났는데요. 이젠 왜 그런 현상이 벌어지는지 확인한 상태이거든요. 짐작이지만 네이버 백신 설치후 1주일만 지나면 부팅안되고 자동복구 실행하더만 공장초기화를 해야만 되더라고요. 그래서 현재는 다른걸 사용하고 있어요.

 

 

<24V570-GR31K 개봉 리뷰>

 

 

 

노트북의 화면이 너무 작아서 듀얼로 사용할 모니터를 사려다 큰 맘먹고 일체형 PC를 구입했어요. 사용하던 노트북보다 사양이 높은걸로 사고 메모리도 빠방하게 업글해서 사용했는데요. 엔지니어 기사님께서 저처럼 문서작성만 하는 경우엔 기본형만 사용해도 빠르다고 하시더라고요. ㅎㅎ 컴퓨터를 매일 사용하긴 해도 게임은 하지 않으니까요. 또, SSD 업그레이드 시키면서 LG제품이 아닌 타사제품을 사용하면서 업글한 제품의 문제로 자꾸 윈도우 재설치를 하니 또, 부팅이 안되면 SSD카드를 교체해야 한다고 했답니다. A/S 하려면 컴퓨터 전체를 포장해서 구입한 곳에 보내고 또 배송을 받아야 하고 보낼때 파손이 되면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해서리 그냥 사용하고 있는 중이라지요.

 

 

 

 

3개월 정도 사용했을때 한달에 한번씩 블루스크린이랑, 검은 화면에 마우스표시만 나타나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처음엔 안전모드로 시작했더니 다시 사용가능했는데요. 그후 2주마다 부팅안되서 메일상담을 받았더니 공장초기화 진행을 하라고 했어요. 전원을 키고 LG로고 나온뒤 돌기 시작하면 바로 F11 눌러서 공장초기화를 했는데 그 다음엔 마우스표시 없고 그냥 검은화면만 나타났죠. 그 상태로 1시간 뒤에 다시 공초했더니 먹히더라고요. 참~ 이상하죠?  ㅎㅎㅎㅎ

 

 

 

 

 

 

 

 

3월 1일에 다시 찾아온 검은화면, 이젠 그러려니 한다. 정확히 10일전 네이버 툴바 깔면서 백신을 깔았는데 그후 또 검은 화면이네요. 지금 제가 사용하는 제품이 안맞는건가? 아니면 다 그런건가? 이번에도 어김없이 공장초기화를 돌렸지만 처음엔 먹히지 않습니다. 목요일인지라 안되면 토요일에 엔지니어 불러서 SSD를 교체하려고 마음 먹었어요. 하지만 시도는 해봅니다.

 

 

 

 

 

초반에 자동 복구 하더만 복구할 수 없다는 에러메시지가 뜨더니 나중에 먹통이 되어버렸죠? 그래서 또 1시간~ 2시간 뒤에 다시 시도했더니 되어버리는건? 날 가지고 노느냐!!  중요한 자료는 애초에 자체 메모리에 저장을 하지 않습니다. 저장되었다 한들 한번 써버리면 필요없기에 그냥 포맷을 해버려요.

 

 

 

 

 

 

 

 

 

 

3월 1일을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네이버 백신을 다시 깔아서 오류실험을 해볼까 싶었지만 그건 메모리 교체를 마음 먹었을때 해보려고 해요. 설치 안하고 얼마나 무사한지 시도해보고 있는 중이랄까요?? 혹시 그 문제가 아닐수도 있으니 말이죠. 일단 엔지니어 기사님 말로는 업그레이드 시킨 SSD 불량이라고 했으니 LG제품에 대한 문제로 보지 않고 있어요. 그래서 이런 많은 문제들이 있었는데도 이 제품이 좋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컴퓨터를 끄고 켜는데 50초도 안걸려서??  ㅋㅋㅋㅋ 지금까지 사용하던 제품들은 퇴근후 전원을 먼저 켜놓고 다른 일들을 보고 자리로 돌아오면 부팅이 되었거든요. 지금 사용하는 제품이 사양이 높은 이유도 있겠지만 부팅 빠른게 너무 마음에 들었고, 기존에 사용하던 데스크탑에 비해 간편하고 어디든 옮겨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단점이라면 화면색상이 조금 조절이 어려워요. 제가 다루지 못해서 그런가?? 싶은 생각도 들지만 밝기조정이 제일 마음에 안든다고 할까요? 근데 이게 애매한게 어떤 사진은 탁월하고 어떤 사진은 너무 색상이 이상하고 대중이 없다보니 제 핸드폰과 제 기술 부족이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지금까지 써봤던 사이즈 24인치가 화면 양쪽으로 띄어놓고 작업하기 딱 좋은것 같아요. 듀얼 모니터 보다 더 좋은?? 그래서 저는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