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요리 & 먹방

피조개 효능 및 피조개 삶는법.

청갤 2018. 3. 14. 01:13
반응형

 

 

 

꼬막도 좋아하고 피조개 너무 좋아하는 저, 집에서 먹으면 항상 뻘때문에 실패를 해서 사지 말자고 다짐을 했건만 이번엔 다른 방법으로 다시 도전을 해봅니다. 마트에 갔더니 꼬막보다 싸서 피조개로 결정했어요. 꼬막은 2배 더 비싸단 말이죠. 12월부터 3월까지 피조개 제철이라고 해요. 지나면 구하기도 힘들고 맛도 없어지더라고요.

 

 

 

 

 

피조개 삶는법을 공유하자면요. 요번엔 다른 방법으로 해봤더니 아주 깔끔하게 삶아졌어요. 일단을 물을 끓여줍니다. 그리고 조개가 열릴때까지 끓여줍니다. 조개가 벌어지기 시작하면 물에서 흔들어주었어요. 그럼 살살살 빠져 나오면서 깔끔하게 드실수 있어요. 빵빵하게 부풀어 오른 피조개를 입에 넣고 씹으면 팍팍 터지는게 식감이 아주 재미있죠.

 

 

 

 

 

 

 

 

요즘 청양고추에 빠져서 뭐든 청양고추를 넣어서 만들어 먹습니다. 또 집에서 떨어지지 않는 식재료 중 하나이기도 하죠.

이번에 먹을땐 반을 갈라서 채 썰어서 소스를 만들어 봤는데요. 다음엔 크게 슬라이스로 썰어서 양념장에 재운뒤 먹어도 맛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피조개 양념소스만들기

진간장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식초 1큰술, 채썬 고추 2개, 다진마늘, 2작은술, 고추가루 2작은술 

 

 

 

 

 

피조개의 효능 알아보기

조개 중 단백질이 많고 지방이 적어요. 시력회복 및 당뇨병 효과가 있는 타우린 함량이 높습니다. 단백질, 비타민, 글리코겐, 미네랄 등의 성분이 있어 빈혈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한방에서는 오장과 위를 튼튼하게 하고 식욕을 돋우며 소화기능을 도와준다고 해요. 또 양기를 돋우고 갈증을 멈추게 해준다고 해요.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네요.

 

 

 

 

 

 

 

 

궁평항에 가면 나오는 피조개회는 너무 맛있어요. 마트에서 사오면 무조건 익혀서 먹습니다. 날것으로 먹으면 비브리오패혈증에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양념에 얹어서 먹으니 짭조름한게 밥 반찬에 딱이겠는 걸요? 피조개무침도 많이 해먹던데요. 다음엔 무침을 해보려고 해요. 조금씩 음식의 난이도를 높이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답니다. 음식은 재료 및 양념 등 비율이 맞아야 맛있더라고요. 이제는 적어놓고 비율에 신경쓰면서 제대로 해보려고 해요.

 

 

반응형
LIST